학장인사말
학장인사말
 대학소개 학장인사말
미래 에너지⦁바이오 기술 발전에 기여할 맞춤형 인력 양성
에너지⦁바이오대학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에너지⦁바이오대학 학장으로서 우리 대학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할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저는 이곳에서 지난 20년 동안 연구 및 교육 발전에 헌신하는 여러 전문가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행운을 누렸습니다.

에너지바이오 대학은 물리, 화학, 생물에 기반한 과학 지식을 에너지 및 바이오 산업 분야에 응용하는 원리과 방법을 교육하고 연구하는 대학으로서 화공생명공학과, 환경공학과, 식품생명공학과, 정밀화학과, 스포츠과학과, 안경광학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빠르게 변모하는 산업에 대처하여 새로운 과학기술 개발과 문제점을 예측하고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실천적 경험이 가능하도록 교내외의 다양한 연구과제와 프로젝트에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향후 사회에 진출하여 당당히 제 역할을 해낼 실무적인 인재 육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쾌적한 교육 및 연구 환경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마음껏 주어진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전문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환경기술연구소, 에너지환경연구소, 기능성 바이오소재연구소, 스포츠과학연구소, 응용화학연구소, 나노/바이오연구소, 의료전자연구소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50여명의 교수님들이 각종 연구소에 소속되어 미래 산업 분야의 도전 과제들에 대한 탐구와 연구를 수행하면서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분석적으로 사고하게 함으로써 혁신적인 변화를 추진할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학생들은 미지의 문제를 유연하게 대처하고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전략을 고안할 수 있는 능력과 역량을 갖추고, 공동선을 위해 기여할 수 있는 공감적인 리더로서 행동하는 데 필요한 도구와 지식을 가지고 사회로 나갈 것입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교육과 연구를 통하여 21세기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양성하여 국가 발전에 기여하는 대학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본교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여러분의 미래의 꿈이 이곳에서 이루어지길 기대합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바이오대학장 이 동 국
[01811] 서울 노원구 공릉로 23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바이오대학
copyright(c)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All rights resesrved
대학/대학원
공과대학공과대학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기계·자동차공학과기계공학 프로그램자동차공학 프로그램안전공학과신소재공학과건설시스템공학과건축학부-건축공학전공건축학부-건축학전공건축기계설비공학과정보통신대학정보통신대학전기정보공학과컴퓨터공학과스마트ICT융합공학과전자공학과전자IT미디어공학과전자공학 프로그램IT미디어공학프로그램에너지바이오대학에너지바이오대학화공생명공학과환경공학과식품공학과정밀화학과스포츠과학과안경광학과조형대학조형대학디자인학과산업디자인전공시각디자인전공도예학과금속공예디자인학과조형예술학과인문사회대학인문사회대학행정학과영어영문학과문예창작학과외국어교육기술경영융합대학기술경영융합대학산업공학과(산업정보시스템전공)산업공학과(ITM전공)MSDE학과경영학과(경영학전공)경영학과(글로벌테크노경영전공)데이터사이언스학과미래융합대학미래융합대학융합기계공학과건설환경융합공학과헬스피트니스학과문화예술학과영어과벤처경영학과정보통신융합공학과창의융합대학창의융합대학인공지능응용학과지능형반도체공학과미래에너지융합학과교양대학교양대학국제대학국제대학대학원일반대학원산업대학원주택도시대학원철도전문대학원IT 정책전문대학원나노IT디자인융합대학원융합과학대학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