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2017학년도 제1학기 학부생 등록금 납부 안내 날짜 2017-02-16 조회수 612
작성자 에너지바이오대학
첨부파일

등록금 납부기간 : 2017. 2. 20.(월) 09:00 ~ 2. 24.(금) 16:00

 
입금확인은 납부일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고지서 조회 및 출력 후 
납부완료 도장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등록대상 :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등록학기 초과 학생은 2차 등록기간에 수납가능 (수강 학점에 따라 등록금 전액의 일부 납부)
 
  2차 등록기간 : 2017.03.21.(화)~03.22.(수) 납부방법은 1차때와 동일
 

등록금 납부 방법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이 고지서 출력 - 입금할 때의 이름은 상관없이 고지서 상의 가상 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 입금상대방은 '본인의 이름'입니다.
     (자신만의 가상계좌임) - 입금확인은 입금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에 가능하며, 당일 확인하고자 하면 은행에 연락해야 합니다.

 ※장학 또는 휴학 전 등록금 납부 사유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에도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수납필 도장'을 받아야 합니다.
   (0원 금액은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이체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직접 방문을 하셔서
    고지서를 제출해주시면 농협 또는 국민은행에서 0원 금액 등록처리를 해주십니다.)
 

고지서 출력 가능시간 : 2017. 2. 17.(금) 15:00 ~ 2. 24.(금) 16:00
  -고지서 상 장학 미반영 시 장학 팀에 (970-6052,6053)연락 요망
    휴학 전 등록금 납부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반영되어 있는 경우(970-6128) 연락 요망
  -졸업가능자, 수료가능자는 수강신청을 한 경우에도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음.
    다음 학기 등록 불가. 본인이 졸업가능자, 수료가능자인지 확인은 (970-6035) 연락 요망
 
등록금 납부방법
  ▶은행창구 납부 : 농협, 국민, 신한은행 전국지점
  ▶농협(09:00~23:00), 국민은행(09:00~17:00)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방법
    ① 계좌번호 :
    ② [농협] 예금주명 : 학생이름, [국민은행] 예금주명 : 학생이름
    ③ 이체금액 : 본인의 등록금액
       *금액이 다를 경우 이체 불가능 혹은 이체 취소됨.
    ④ 유의사항 : 본인 외 대리인 송금도 가능
       *타 은행에서 농협 혹은 국민 가상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 본인부담
    ⑤ 이용문의 : [농협] 1544-2100 [국민은행] 1588-9999
    ⑥ 이용문의시간 : 09:00~16:00
 
인터넷 납부 방법
  ▶농협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센터 ⟶ 생활요금/기타 ⟶ 대학등록금 (농협학교코드 : 001203622)
  ▶국민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 (국민은행학교코드 : 003)
  ▶신한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간편 서비스 ⟶ 대학등록금조회/납부 (신한은행학교코드번호 : 83800)
  ▶우체국 사이트 : 인터넷뱅킹 ⟶ 우체국예금보험 ⟶ 예금 ⟶ 공과금납부
 
 
ATM기(현금입출금기)를 이용한 등록금 수납방법
  ▶농협 : 카드 및 통장 투입 → 세금/등록금/지로/공과금 선택 → 대학등록금
              → 학교코드입력(001203622) → 학생정보입력(수납구분 : 01재학생) → 금액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국민은행 : 카드 및 통장 투입 → 대학등록금 → 서울과학기술대 선택 → 정보입력 및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우체국 : 카드 및 통장 투입 → 대학등록금 → 서울과학기술대 선택 → 정보입력 및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 신한카드, 농협(채움, BC)카드, 현대카드를 이용한 납부는 대학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2017학년도 제1학기 학부 및 대학원 등록금 신용카드 납부 안내』게시물 확인.

 ○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1. 기재된 숫자의 정정은 무효이며, 착오가 있을 경우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납부 기간 내에 등록을 필하지 않으면 학칙 제60조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3. 전액면제(등록금액0원) 장학생 경우/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에도 납부 기간 내에
      지정 은행의 수납확인을 받아야 하며, 수납확인을 받지 않았을 시 미등록 처리되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4. 학비면제 장학의 경우 등록 후 휴학(등록학점만)시에만 장학 인정
      ※미등록 휴학 시 장학 소멸

안내 전화번호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관리팀 (☏ 02-970-6128)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안내 : 학생지원과 장학복지팀 (☏ 02-970-6053, 6055)
◇ 수강신청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4)
◇ 휴복학 관련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7)
◇ 자치회비 수납 관련 안내 : 학생지원과 학생지원팀 (☏ 02-970-6044)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안내(☏ 1599-2000)

목록
담당부서 : 제2행정실 | 담당자 : 강원경 | 전화번호 : 02-970-6623